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; 파일명은 인사말_서브2-1.jpg 입니다.


노동시장의 유연화정책 이후 한국사회는 고용불안과 비정규직 확산이 사회적으로 가장 큰 문제 중에 하나로 대두 되었습니다.

정부에서는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지만, 현실은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.

이제 비정규직 문제는 어느 한주체가 해결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사회전체가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.

서산에서는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「서산시 비정규직 근로자 권리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」에 따라 비정규직지원센터를 설립하였고, 2019년 3월부터는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서산시위원회가 운영하고 있습니다.

비정규직지원센터는 비정규직 실태조사, 무료법률교육, 법률지원 및 상담, 노동관계법 안내, 정책토론회, 노동자 문화활동 지원, 캠페인 등을 통해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권리보호와 고용불안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.
민주노총과 협력하여 고통받는 노동자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겠습니다.

비정규직지원센터는 지역 사회와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여 비정규직 노동자들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아울러 서산지역 비정규직노동자가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고, 즐겁게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
비정규직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하며, 언제든 사무실에 오시면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.